본인서명사실확인서 라는 서류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이 서류가 인감증명서를 대신하는데요.





가끔 필요한 인감증명서는 신분증 소지하고, 주민센터로 방문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급하게 필요한 경우가 있잖아요.



주민센터는 자체적으로 운영되는 시간에만 인감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어서,

언제든지 발급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2014년부터 본인서명사실확인서라는 것을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 해당 내용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저 또한, 이번에 알았거든요.

인감도장을 가져오지 않은 날, 인감증명서 또한 발급할 수 없던 날,

본인서명확인서로도 가능하다는 것을 말이죠.



먼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24로 이동해야하는데요.

본인서명사실 확인서는 발급받으실 때, 주의해야하는 것이

반드시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도 하셔야 하구요.

즉, 공인인증서 등록도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복합인증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어렵죠?

인감증명서와 같은 효력을 지니다보니, 보안이 강화된 것 같습니다.




이제 중요합니다.

저도 몇번이나 한 실수인데요.






민원24 사이트에 보면 확인서비스라고 하여, 본인서명발급사실확인 이라는 메뉴가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 메뉴로 진입하면, 본인서명을 발급한 사실에 대한 확인이라,

문서번호를 입력해야하거든요.

정말 어이없습니다.

메뉴 이름이 이게 머죠. 대체...


그래서, 그냥 검색을 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로 검색하면 위 이미지처럼 나타나는데요.

여기서도 속으시면 안되는 것이, 위의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신청하셔야 해요.

아래 내용은 아닙니다.

방문하라고 나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인감증명서를 대신하는 것은 전자본인서명확인서 가 실제 명칭인듯 합니다.

그러니,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시는데요.


반드시 필요한 것이 복합인증 로그인 절차입니다.

복합인증은 전화로 하는 것이니 그리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처음에 로그인하실 때, 복합인증으로 로그인하십시오.

그러면 진행하기 수월합니다.


이상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