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현상의 원인, 요요현상을 막는 방법, 비만 세균 없애는 음식 3가지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은 요요현상입니다.

아무리 다이어트를 한다고, 굶어도 보고, 운동도 해보고, 각종 약과 치료를 해보아도 언제나 살은 다시 찌게 됩니다.


그런데, 평생 다이어트를 해도 뚱뚱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평생 다이어트를 하지 않고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이 몸속의 활동을 본다면 아주 정상적으로 장기들이 제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비만인 사람은요?

몸속에 장내에 세균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바로 비만을 유발하는 세균입니다.


또한, 요요현상의 원인은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이 떨어져서입니다.

비만 세균과 기초대사량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구요.

우리는 성공적인 다이어트, 아니 다이어트 하지 않아도 되는 몸을 가지기 위해서는 장내 비만 세균을 없애고, 비만 억제하는 세균을 키울 필요가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려면?

폴리페놀이라는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폴리페놀은 비만 세균의 먹이가 되는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비만을 억제하는 세균의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물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폴리포넬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몸 속의 일꾼 효소를 늘리며 묵은 때를 제거하여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작용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요요현상을 막는 방법, 비만세균 억제 - 풋사과


기초대사량을 높이려면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된 풋사과를 드시기 바랍니다.

풋사과가 빨갛게 익은 사과보다 폴리페놀이 10배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폴리페놀은 사과가 익으면 익을수록 감소한다고 하니, 빨갛게 익은사과보다 함유량이 많을 수 밖에 없으며, 3, 4월에 열린 풋사과의 효능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또한, 풋사과는 요요현상 뿐만 아니라, 풋사과의 섭취를 더이상 하지 않아도 체지방의 지속적인 감소가 있다는 임상 결과가 있을 만큼, 비만 세균 없애는 아주 탁월한 과일입니다.



요요현상을 막는 방법, 비만세균 억제 - 홍차


녹차와 홍차의 떫은 맛의 성분인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폴리페놀 종류 중에서도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며, 체지방 감소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카테킨 성분은 우리 몸속의 간에서 지방의 연소운동의 효율을 향상시켜주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효능 및 동맥 경화 등의 성인병 예빵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홍차는 녹차를 발효한 것으로 발효 폴리페놀이 추가적으로 함유하게 되어 비만 세균 없애고, 비만 억제균의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요현상을 막는 방법, 비만세균 억제 - 양파


양파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중, 혈압, 중성지방 수치 감소에 효과가 좋으며, 지방 함량이 적으면서도 채소로는 단백질이 많아 우리 몸에 불필요한 젖산, 콜레스테롤, 고지방을 녹이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또한, 양파의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은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들러붙지 않도록 해주므로 동맥경화를 비롯한 각종 성인병,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양파 껍질에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녹차의 카테킨 성분 만큼이나 혈전을 녹이고 혈액을 풀어주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양파 껍질을 끓여 차로 마시게 되면 비만 세균의 먹이를 줄이는 장내 환경을 만드는데 효과가 있으며, 고혈압 예방 및 비만 예방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